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학습/ASP

[ASP] 세션 이해하기! 로그인 해보기!

728x90

안녕하세요! 세션은 너무 중요해서 한번 더 포스팅할께요. 완벽하게 이해하기! 지금 제가 실무적인 부분에서도 세션을 안쓰는 곳이 없기 때문에 웹프로그래밍을 하시는 분들은 몇주가 걸리시더라도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하셔야 될 꺼에요. 위에는 코딩 화면이고 밑에는 결과화면 입니다. 직접 만들어 보시면서 테스트해보세요! 코드를 안줄꺼야!




1.input 타입에 name을 각각 지정합니다.

2.Form에 POST방식으로 m-check.asp로  Submit를 통해 저장된 정보를 보냅니다.

3.아이디는 member 비밀번호는 1234로 할께요.




4.Request 객체를 통하여 name을 통해 전송된 아이디와 비밀번호 값을 받아옵니다.

5.아이디와 비밀번호 값이 맞는지 IF문으로 확인하고 맞으면 session("id")에 세션 아이디값을 저장합니다.

6.response.write session("id")를 통해 id값이 저장됬는지 출력하기




7.만약에 세션 아이디값이 없으면 redirect를 통해 로그인화면으로 바로 가게 해놓습니다.

8.로그아웃을 해봅니다.  



9.세션값이 아직 있는지 확인합니다.

10.Abandon을 통해 세션 종료 -> Abandon 메쏘드는 화면에 출력하고 세션을 종료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response.write를 통해 Abandon 메쏘드를 실행시키고 나서 적어도 값이 출력됩니다.



11.세션을 종료했으니 다시한번 더 확인하기


이만 세션끝! 저도 배울 게 너무 많습니다. 좋은 정보있으면 가르쳐주시고 많은 것을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웃 추가환영요!